고창군 186억여원 투입 재해예방사업 추진
고창군 186억여원 투입 재해예방사업 추진
  • 남궁경종 기자
  • 승인 2017.03.08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군(군수 박우정)은 안전하고 살기좋은 고창을 만들기 위해 올해 186억원을 투입해 재해예방사업을 추진한다.

군은 공음면 구수지구, 건동지구, 해리면 금평지구 등 자연재해위험지구 정비와 고창읍 교촌지구, 고창읍성지구, 심원면 만돌지구 등 급경사지붕괴위험지역, 흥덕면 복룡천, 무장면 정거천, 성내면 속골천 등에 소하천정비사업을 추진해 재해를 예방할 계획이다.

자연재해위험지구사업은 구수지구를 비롯해 3개 지구에 지난 2015년부터 총 378억 원이 투입돼 구암천 하천정비 1.0㎞, 건동천 1.9㎞, 해리천 배수펌프장 등에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올해 138억(구수 38억, 건동 40억, 금평 60억)을 투입한다.

특히 구수지구는 올 연말까지 정비사업을 마무리할 계획으로 인근 지역의 침수피해를 완전히 해소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급경사지 정비사업(교촌·읍성·만돌지구)은 붕괴와 낙석위험 급경사지에 대해 총 69억을 투입해 올해 착공할 계획이며 올해 8억 원을 투입하고 오는 2018년까지 사업을 완료할 계획이다.

소하천 정비사업(정거천·복룡천·속골천)은 올해 40억 원을 비롯해 오는 2019년까지 99억 원을 지속적으로 투입해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과 수질개선 등 재해예방사업이 추진한다.

박우정 군수는 “수십여 년 동안 매년 반복되던 상습침수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여 군민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각종 재난재해예방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사업기간 내에 차질 없이 공사를 마무리해 주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위험요소를 없애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고창=남궁경종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