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상하농원, 땅콩 기능성 상품 개발 업무협약
고창군·상하농원, 땅콩 기능성 상품 개발 업무협약
  • 남궁경종 기자
  • 승인 2017.03.08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군(군수 박우정)은 땅콩 주산지로서의 명성을 잇고 고창땅콩의 산업화를 위해 매일유업 상하농원과 업무협약을 체결, 기능성 미래상품 개발에 나선다.

군은 8일 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박우정 군수와 상하농원 박재범 대표이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협약을 체결하고 앞으로 땅콩과 땅콩 싹나물에 함유된 라스베리트롤, 아스파라긴산, 소야사포닌을 활용한 건강음료, 숙취해소 음료 등 기능성 제품 개발에 협력키로 했다.

군은 올해부터 2년간 13억원의 사업비를 확보해 땅콩 특산단지 80ha를 조성하여 우량 종자 공급과 생력 농기계 지원, 저온저장고 신축을 통한 기반조성 뿐만 아니라 브랜드화와 명품화를 위한 마케팅과 컨설팅을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재)베리앤바이오식품연구소와 협력해 땅콩과 땅콩 싹나물에 함유된 기능성물질을 이용한 가공제품 개발을 위해 공동연구를 추진한다.

특히 고창 땅콩의 품질 고급화 및 명품화를 위해 이날 협약식 후 지역 내 땅콩 재배 농업인 등 2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창 명품 땅콩 아카데미반 입교식도 가졌다.

명품 땅콩 아카데미반은 오는 10월까지 총 11회에 걸쳐 농촌진흥청 국립식량과학원 송득영, 배석복, 서우덕 박사의 재배기술 교육을 시작으로 다양한 내·외부 전문가를 초빙해 가공 제품 개발·브랜드화, 땅콩 싹나물 이용한 치유음식 개발, 마케팅 전략 등을 교육해 전문지식을 갖춘 농업인을 육성한다.

박우정 고창군수는 “도정 최우선 과제인 ‘삼락농정’의 활발한 추진과 고창 땅콩의 품질과 경쟁력을 높여 고소득을 창출할 수 있도록 땅콩 단지의 생산성 증대, 땅콩싹나물을 이용한 기능성 가공제품 개발과 상품화, 지속적인 마케팅과 홍보를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고창=남궁경종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