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 종합사격장 관광체험 명소 각광
임실 종합사격장 관광체험 명소 각광
  • 박영기 기자
  • 승인 2017.03.08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 청웅면에 조성된 종합사격장이 전북투어패스 카드 이용시설로 지정되는 등 전국적인 관광체험 명소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군은 전북종합사격장에서 전북투어패스 카드를 이용할 수 있게 됨에 따라 더 저렴한 가격으로 공기총사격 체험 등을 즐길 수 있어 사격 동호인들의 인기가 예상되고 있다.

따라서 군은 전북투어패스를 이용하는 봄맞이 체험객이 증가할 것으로 보고 노후시설 교체 등 시설개선 작업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지난해 25m 사격장 전자표적 40사대 신규설치를 완료한 데 이어 올해 초 클레이사격장 방출기 등 장비 구매설치 사업도 마무리 하고 봄맞이 체험객이 급증할 것에 대비해 체험객의 안전과 편의를 위한 냉난방 설비공사와 전기소방공사 등을 발빠르게 진행했다.

올해 상반기에는 결선사격장을 증축하고 건물 도색과 표적 앞 조명시설 설치 등 개보수 작업도 착착 추진해 나간다.

전북종합사격장은 연중 일반인들의 클레이 사격 및 공기총 사격 체험장과 전국 사격선수들의 전지훈련장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연평균 이용객만 2만여 명에 달하고 전국학생사격대회 등 전국 규모의 크고 작은 대회가 무려 8개나 꾸준히 개최되고 있다.

군은 민선6기에 들어서면서 종합사격장 시설개선을 위해 2015년 10m, 50m 전자표적을 교체한데 이어 2016년에는 무기고와 탄약고 증축 등 3개의 개보수 작업을 마무리했다.

군은 종합사격장의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통해 체험객을 적극 유치하고 각종 전국대회를 비롯한 국제사격대회도 유치할 계획을 세우고 있다.

심 민 군수는 “전북투어패스 카드 정책에 적극 동참해 사격체험을 위해 임실을 찾는 관광객이 많아지도록 하겠다”며 “철저한 시설개보수로 관광객의 안전과 편의제공에 만전을 기해 전국 관광객이 찾아오는 색다른 체험명소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일반인 사격체험, 전지훈련 등 사격장 이용에 관한 궁금한 사항은 전라북도 종합사격장 홈페이지(http://www.jbshooting.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임실=박영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