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민원센터'란 국민에게 고품질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예방행정 정보화 시스템 구현을 위해 민원인이 소방 관서를 방문하지 않고 인터넷을 통해 민원서류를 제출하는 국민안전처 산하 전국 단위 소방민원시스템이다.
인터넷 원스톱 소방민원센터는 언제 어디서든 인터넷으로 민원을 신청할 수 있고 신청한 민원서류의 진행상황 및 처리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소방민원센터는 언제 어디서든 인터넷으로 ▲소방시설 등 작동기능점검 결과제출 ▲소방안전관리자·보조자 선임신고 ▲소방안전관리자 선임 연기신청의 업무를 신청할 수 있다.
소방서 관계자는 "소방민원센터의 운영으로 소방서에 직접 방문해야 하는 불편함이 크게 해소될 전망이다"고 말했다.
김제=조원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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