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남기 진안군의회 산업건설위원장 의정 포부
김남기 진안군의회 산업건설위원장 의정 포부
  • 김성봉 기자
  • 승인 2017.03.07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의원 4년동안의 포부는

“초심을 잃지않고 약속을 지키는 군의원이 되겠다고 항상 마음속으로 다짐하고 실천하고 있습니다.”

김남기위원장은 진안군 환경보호과장,전략산업과장,의회사무과장,동향면장, 진안읍장 등 공직생활 34년동안 검증된 행정능력을 바탕으로 ‘사람중심, 군민우선 시책’을 추진하기 위해 군의원 출마 당시의 마음을 간직하고 진안의 발전과 군민들의 민원해결사가 되겠다고 다짐하고 있다.

#의정생활의 성과를 자평한다면?

“군민의 마음을 헤아리는데 감히 노력했다고 자부합니다. 지난해까지 의정생활은 초선의원으로서 군민들과의 약속을 실천하기 위해 발로 뛰어다녔다는 김의원장은 군정질문을 통해서 벼, 고추, 수박, 인삼, 사과, 한우 등에 대한 농축산물의 최저가격보장제 조례제정과 어르신들의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보건소 및 의료원과 노인복지관 주변도로 실버존 설치, 군민건강복지 활성화대책, 부귀 세동 웅치전적지성역화, 문화재정비 및 보존방안강구, 종업원이 5인 이하인 제조업, 음식점, 이·미용실, 슈퍼, 건강원 등 소상공인에 대한 시설환경개선비용 지원이 특히 기억에 남는다고 밝혔다.

이어 군정발전을 위한 국가예산확보대책을 강력 주문하고 사회복지사 등의 처우 및 지위 향상에 관한조례, 사회복지협의회 지원조례를 제정한 바 있다.

김위원장은 또한 임시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제시한 귀농·귀촌정책 확대와 택지조성, 다문화가족지원대책 확대를 주문하고, 무주의 반딧불이 축제, 장수의 사과랑 한우랑 축제, 완주의 와일드푸드 축제등과 같이 관광객들이 우리지역을 찾아 올 수 있도록 진안군대표축제를 발굴토록 하였으며, 군청에서 각종사업을 발주 할 때에 지역 내에서 사업체를 두고 있는 건설업체에 입찰 우선권을 부여하거나 관외업체가 입찰되었을 때 지역업체에게 주는 하도급 비율을 현재 8.3%보다 확대할 수 있는 지역건설경기 활성화 조례제정, 구봉산을 군립공원으로 지정방안, 진안시장 활성화대책 등 촉구하는 등 군민들을 위한 의정활동의 본을 보이고 있다.

#앞으로의 계획은

“항상 낮은 자세로 군민을 찾아 다닐 터”

앞으로 남은 1년여 4개월 동안 군민들에게 한걸음 더 다가가 아이들이 꿈을 키우고, 청소년들에게 희망을 주며, 여성들이 즐겁고, 어르신들이 행복함을 느낄 수 있도록 농촌지도자들의 소중한 의견을 꼼꼼히 챙겨 나가는 신뢰받는 의원이 되겠습니다.

진안=김성봉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