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남원인재원 2017년도 교육훈련
한국폴리텍대학 남원인재원 2017년도 교육훈련
  • 양준천 기자
  • 승인 2017.03.07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폴리텍대학 인재원(원장 강희상, 구 남원연수원)이 전국 신입생 1만2천600여명을 대상으로 ‘참人폴리텍’ 인성교육을 실시한다.

기술과 인문학이 결합한 융합형 인재를 길러내 매년 취업률 85% 이상을 자랑하는 한국폴리텍대학(이사장 이우영)은 우리나라 능력중심사회의 선도역할을 수행해 오고 있다.

지난 50년간 250여만명의 산업인력을 양성한 직업훈련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4차 산업혁명 8대 유망직종을 선정하고 플랫폼을 구축, 선제적인 훈련체계를 통해 200여명에 달하는 교수진을 선진 직업교육기관인 호주 TAFE에 연수 파견해 호주정부로부터 직무역량평가사 자격을 취득하는 등 베테랑 교수진을 자랑하고 있다.

또 일본 미쓰비시, 독일 지멘스 등 스마트팩토리 모델 공장을 벤치마킹해 훈련과정에 도입하고 국내 최고의 전문가들과 테스크포스를 구성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위한 인재양성 방안을 마련했다.

특히 한국폴리텍대학 인재원은 급변하는 첨단산업환경 발전에 부응하는 기술과 인성함양을 위해 2017년부터 ‘참人폴리텍’ 프로그램을 개발해 시행할 계획으로 전국 34개 캠퍼스 1만2천600명의 신입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Start-Up 프로그램’은 사회와 기업이 요구하는 따뜻한 인성을 갖춘 참 기술인을 양성하기 위해 실시하는 폴리텍대학의 고유 인성교육 프로그램으로 주목받고 있다.

또 인재원은 전국 교직원 1천800여명을 대상으로 교수기법 및 직무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과 매 교육프로그램에 천혜의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남원의 지리산과 춘향제, 흥부제, 철쭉제, 허브축제 등에 참가할 계획이다.

한편 올해 처음 시행되는 ‘참人폴리텍’교육은 7일 120명을 시작으로 매주 300여명의 학생 및 교직원이 남원인재원에서 교육을 받게 된다.

남원=양준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