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애향장학생 선발 최대 200만원 지급
완주군 애향장학생 선발 최대 200만원 지급
  • 완주=정재근 기자
  • 승인 2017.03.06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단법인 완주군인재육성재단(이사장 박성일)은 완주군 지역학교 육성과 미래 발전을 이끌어갈 인재 발굴을 위해 이달 17일까지 애향장학생 신청 및 접수를 받는다.

 애향장학금 종류는 총 5종으로 대학생들은 일반장학금, 상위권대학 진학, 생활장학금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고등학생들은 지역고교입학 장학금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예체능 계열에서 특별한 성적을 가진 중·고등학생과 대학생에게는 예체능 장학금 혜택이 주어진다.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4년제 대학생은 학기에 최대 200만원, 2·3년제 대학생은 최대 160만원을 받을 수 있다. 생활장학생은 수도권에 진학한 대학생 중 월세나 기숙사비를 학기에 최대 150만원을 지원한다.

 특히 올해부터는 상위권대학 진학과 지역고교 입학 장학금의 액수가 대폭 상승했다.

 상위권대학 진학 장학금의 경우 관내 고등학교 졸업생 중 서울대, 카이스트, 포항공대 등 국내 상위권 대학에 진학하면 1000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된다.

 또한 지역고교입학 장학금은 관내 중학교 졸업자중 성적이 우수한 학생이 관내 고등학교로 진학할 경우, 입학시 300만원의 장학금을 받는 것은 물론, 2~3학년 재학 중 일정한 성적을 유지하면 매년 100만원씩, 총 500만원의 장학혜택을 받을 수 있다.

 애향장학금 신청은 주소지 읍·면사무소와 완주군인재육성재단에 방문해 신청하면 되고, 자격사항, 지급기준, 준비서류 등 세부 사항은 완주군인재육성재단 및 완주군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완주=정재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