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민 한종대씨, 이웃돕기 쌀 100포대 기탁
농민 한종대씨, 이웃돕기 쌀 100포대 기탁
  • 익산=김경섭 기자
  • 승인 2017.03.06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쌀 농사를 짓는 농민뿐만 아니라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쌀을 기탁했습니다”

6일 익산시 삼성동행정복지센터에 특별한 주민이 방문했다.

화제의 주인공은 읍·면·동 복지허브화를 추진하는 삼성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도울 수 있다는 소식을 듣고 쌀을 기부하기 찾은 삼성동에서 생활하고 있는 농업인 한종대씨다.

인삼 농사를 짓고 있는 한종대씨는 이날 쌀 농사를 짓은 지역 농민에게 10㎏들이 쌀 100포대를 구입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해 달라”며 삼성동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

한씨가 이날 쌀을 구입해 기탁한 것은 쌀 재배농가와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을 돕기 위하는데 따른 곳이다.

한씨는 이날 “쌀 농사를 짓는 농민들이 쌀 수매뿐만 아니라 쌀값 하락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모습을 보고 마음이 아팠다”며 “이들 농가를 돕기 위한 방법 중 한 가지로 쌀을 구입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하게 됐다”고 밝혔다.

익산시 삼성동은 영구임대아파트가 입주했을 뿐만 아니라 17개 자연마을이 들어서는 도농이 복합된 지역으로 익산 지역에서 복지수요가 가장 높은 지역 중 한 곳이다.

삼성동행정복지센터 박기성 동장은 “쌀 생산농가와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쌀을 기증해준 한종대씨에게 감사를 표한다”며 “기증된 쌀을 어려운 이웃들에게 빠른 시일내에 전달하겠다”고 밝혔다”고 밝혔다.

익산=김경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