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2017년 정부 3.0 청원 특강 실시
김제시 2017년 정부 3.0 청원 특강 실시
  • 조원영 기자
  • 승인 2017.03.02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는 공무원 4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2일 시청 대강당에서 행정자치부 장헌범 성과관리과장을 초빙해 2017년도 정부 3.0 특강을 실시했다.

 김제시는 2일 시청 대강당에서 행정자치부 장헌범 성과관리과장(서기관)을 초빙해 '국민을 위한 행복한 변화'라는 주제로 2017년도 정부 3.0 특강을 실시했다.

 시 공무원 4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열린 이번 특강은, 빠르게 바뀌는 세상의 변화에 발맞춰 도입한 정부 3.0의 핵심가치인 개방·공유·소통·협력에 대한 공직자의 변화관리를 위해 올해 행정자치부 정부 3.0 강의로 김제시가 첫 빗장을 열었다.

 특강에서 장헌범 과장은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하기 위해 과거와는 다른 정부혁신이 필요하며, 이를 위해 일하는 방식을 혁신하고 기관 간 정보공유와 협업을 강화, 정책과정 전반에 걸쳐 국민 참여를 유도해 고품격 정책 개발과 추진, 국민 개개인을 위한 맞춤형 정부를 만들어 나가는데 공직자가 선도적 역할을 해줄 것"을 당부했다.

 특히, 이날 강의는 정부 3.0에 대한 기본 이해 및 그간 국민 생활의 긍정적인 변화와 특색 있는 사례별 아이디어를 쉽게 설명하고, 시대변화 속 대응 자세 등 개인과 조직의 변화관리를 강조해 직원들의 높은 호응을 받았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계기로 수요자 맞춤형 서비스 개선, 기관 간 소통 및 협업 강화 등 정부 3.0 가치가 시정 전반에 확산하여 시민이 더 행복한 김제시를 만드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