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평생학습 우수동아리/우수프로그램 공모지원사업 추진
김제시 평생학습 우수동아리/우수프로그램 공모지원사업 추진
  • 조원영 기자
  • 승인 2017.03.02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생학습도시 김제시는 시민의 학습역량 강화와 유기적 평생학습 네트워크 구축 및 지역 내 인적자원 개발을 위해 2017년 평생학습 우수동아리 및 우수프로그램 공모 지원사업 참여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우수 동아리 공모대상은 김제시에 등록된 학습동아리로 성인 10인 이상으로 구성, 월 2회 이상 지속적인 학습과 봉사활동을 하는 동아리이며, 신청 동아리 중 13개 동아리를 선정해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2016년 3월 이후 등록한 신규 동아리에 대해서는 2개소를 선정, 새롭고 참신한 동아리를 발굴 지원할 예정이다.

우수프로그램 공모대상은 김제시에 주소를 둔 비영리 평생교육 기관으로 △평생학습 공동체 프로그램, △소외계층을 위한 프로그램, △직업능력 개발 프로그램, △주말과정 평생교육 분야의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5개소를 선정 지원할 예정이다.

김제시는 이번 공모를 통해 지역을 대표하고 특화할 수 있는 우수 동아리 및 프로그램을 발굴 육성해 배움과 나눔으로 하나 되는 학습공동체 김제를 구현하고 스스로 행복을 찾아갈 수 있도록 평생학습 기관 및 단체, 동아리 간 네트워크 형성과 역량강화 기회를 제공, 자연스럽게 학습을 즐기는 분위기가 확산돼 평생학습의 주도적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공모참여를 원하는 기관과 단체, 동아리에서는 김제시 홈페이지(http://gimje.go.kr)에서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소정의 서류를 갖춰 오는 10일까지 김제시 인재양성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며 관내 동아리 회원들의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