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농업기계 안전이용 교육 ‘호응’
고창군, 농업기계 안전이용 교육 ‘호응’
  • 남궁경종 기자
  • 승인 2017.03.01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군(군수 박우정)과 고창경찰서(서장 박헌수)는 본격적인 영농철에 앞서 조작이 어렵고 안전사고의 우려가 높은 기종에 대한 농업기계 안전이용 교육을 마련했다.

 28일 군에 따르면 농업기계 안전이용 교육은 해리면 신복지회관에서 귀농인, 신규농업인, 여성농업인 등 150여명을 대상으로 관리기, 농용트랙터, 농용굴삭기 등 안전조작교육으로 진행했다.

 군은 매년 늘어나는 농업기계의 임대 수요와 안전사고 등을 감안해 지난해 교육인원 100명보다 늘어난 150명을 대상으로 기종별 집중교육을 실시했으며 이날 운전조작요령, 각부명칭, 교통안전사고예방 및 현장에서 자주 일어나는 안전사고 사례에 대한 이론 교육을 실시했다.

이론교육 후에는 농업현장과 유사한 조건의 해리 농기계임대사업소 실습교육장에서 농기계 운전실습 및 안전점검 등 교육생과 교관들이 조작실습 교육을 반복적으로 실시해 실사용자의 조작기술 향상을 도모했다.

 아울러 이날 임대사업 기종으로 새롭게 도입된 승용관리기 등 여성친화형 농기계의 교육도 함께 진행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농기계의 기종에 대한 이해와 올바른 사용법을 숙지해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농기계 임대사업 활성화는 물론 노동력 부족 해소와 적기영농 추진으로 생산성 향상과 인건비 상승에 대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교육 등 다양한 기회를 마련해 경영비 절감과 농가 소득향상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고창=남궁경종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