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생활민원 일원화 ‘일사천리반’ 운영
장수군 생활민원 일원화 ‘일사천리반’ 운영
  • 이재진 기자
  • 승인 2017.03.01 11: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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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장수군이 각종 생활민원 발생 시 민원의 신속한 처리를 위해 일사천리(1472)반을 3월부터 운영한다.

 기존 전화민원 시 전화연결 과정에서 해당부서로 신속하게 연결되지 않아 불편을 겪었으나, 이를 해소하기 위해 일사천리반에서 민원 내용에 따라 해당부서로 바로 연결해 줌으로써 신속한 민원처리를 원칙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생활민원 전화는 건축물, 상하수도, 쓰레기, 도로, 불법광고물, 가로등, 저소득층 가구 생활불편 신고 등에 대해 전화를 하면 해당 부서로 바로 연결, 처리결과에 대한 사후 관리까지 하게 돼, 민원 만족도 향상과 행정신뢰도 및 체감행복지수를 높인다는 목표로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정승모 대외협력팀장은 "주민들이 생활민원 전화번호 351-1472(일사천리)를 쉽게 기억, 생활민원발생시 편리하게 이용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장수=이재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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