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덕진구·청풍로하스 경로당 어르신 건강지킴이 협약
전주시 덕진구·청풍로하스 경로당 어르신 건강지킴이 협약
  • 이방희 기자
  • 승인 2017.02.27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 덕진구(구청장 박선이)는 27일 ㈜청풍로하스(대표 박정원)와 덕진구 경로당 분회간에 어르신 건강지킴이 협약식을 체결했다.

‘어르신 건강지킴이’사업은 ㈜청풍로하스가 덕진구 경로당 290개소를 방문하여 냉·난방기를 살균 세척하여 경로당 이용 어르신들의 호흡기 질환을 예방하고, 냉난방기 안에 곰팡이 균이 서식하지 않도록 정확한 사용 및 세척법을 교육하는 재능기부 사업이다.

㈜청풍로하스는 예비사회적기업으로 2016년 지역사회 복지시설의 냉·난방기를 무료로 살균 세척해주는 봉사를 시작으로 16년 9월 전주시와 지역아동센터와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아동의 건강을 지키는 사업을 추진 중이다.

박선이 덕진구청장은 “어려운 경기 속에도 이렇게 지역사회에 봉사하고 기부하는 ㈜청풍로하스에게 감사드린다”며 “이 협약을 시작으로 다른 기업들의 재능기부가 활성화되어 나눔 문화가 활발한 덕진구가 될 수 있도록 적극 앞장서겠다” 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 참여한 대한노인회 진북동 박종철 분회장은 “경로당 복지 증진을 위해 힘써주는 덕진구청과 ㈜청풍로하스에 감사드린다”며 “직원들이 경로당에 살균 세척하러 방문 시 친절한 덕담과 고맙다는 인사를 꼭 전하고, 이 협약을 지역사회에 널리 알려 귀감이 되게 하겠다 “고 말했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