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평가는 전북도가 도내 13개 조공법인 대해 2016년도에 농산물 산지유통 전반에서 추진한 통합마케팅 업무를 시·군 자체평가를 거쳐 유통전문가들의 현장 실사단 전문 심사평가로 이뤄졌다.
전북도는 조직 규모화, 부가가치 건전성, 조직화 및 전문화 등 농산물 산지유통 구조개선 사항에 대해 중점적으로 평가한 결과 남원시조공사업법인이 통합마케팅조직 총취급액 등 규모화분야와 통합마케팅조직의 공동계산취급액 및 계약재배규모, 계약출하비중, 참여조직(5개농협)의 출하 비율(94.1% 달성)등 조직화분야, 전문화분야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남원시는 이번 평가 인센티브로 국비 6천200만원을 추가로 지원받아 4년 동안 국비 1억1천700만원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
남원시공동사업법인의 2016년 남원시 통합마케팅 매출실적은 766억원으로 이중 공동선별취급액은 304억원으로 40%를 차지하고 있다.
한편 시는 다변화 하고 있는 국내외 농산물 시장에 대응하고 농가 소득향상을 위해 농산물 통합마케팅을 적극 추진한다는 계획으로 농산물 공동브랜드'춘향애인'의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남원농산물 인지도 향상 및 고품질 농산물 이미지 구축에 힘쓰기로 했다.
남원=양준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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