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실하게 묻고 현장에서 답을 구하다!
절실하게 묻고 현장에서 답을 구하다!
  • 임재훈 기자
  • 승인 2017.02.25 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하진 지사가 지난 24일 무주군을 방문했다.

이날 방문은 삼락농정과 토탈관광 등 민선 6기 역점시책 추진을 위해 무주군과의 협력을 강화한다는 취지에서 진행된 것으로, 송 지사는 이날 황정수 무주군수와 함께 무주반딧불사과를 베트남과 홍콩에 수출(50톤)한 무풍산지유통센터 관계자들과 안성낙화놀이를 도 무형문화재(제56호)반열에 올린 안성면 두문마을 주민들을 만나 격려했다.

무풍산지유통센터 시설들을 둘러보고 사업성과 등을 브리핑 받은 송 지사는 “무풍 산지유통센터는 삼락농정, 그중에서도 제값 받는 농업을 실현하고 있는 혁신적이고도 성공적인 모델”이라며 “도에서는 전문화된 유통시스템을 집중 육성해 농사짓는 게 즐겁다는 말이 나올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 ‘무주 안성낙화놀이’ 보존회원들과도 만나 낙화놀이를 주민소득으로 연계시킬 수 있는 방안들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으며, 이어 동부권 신 소득 원예작물 발굴 사업의 일환으로 조성된 두문 밭 미나리 재배하우스로 이동해 그간의 성과들을 공유했다.

송 지사는 “무주를 통해 즐기고, 맛보고, 체험을 통한 활력있는 농촌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사람과 돈이 모이는 토탈 관광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서 안성 낙화놀이를 전북의 다양한 특화 콘텐츠들과 연계시킨 관광 상품으로 발전시켜 나갈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깨끗한 무주 부자되는 군민 실현을 지향하는 무주군에 기대가 크다”며 “오늘의 무주를 있게 한 군민들의 저력이 2017 무주 WTF 세계태권도선수권대회에서도 유감없이 발휘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주민들은 신축 예정인 산지유통센터 저장고의 비가림 시설과 선별기 도입이 시급하다는 의견과 낙화봉을 만드는 과정을 비롯해 낙화놀이 시연을 보여줄 수 있는 체험관 건립이 필요하다고 건의했다.

황정수 군수는 “절실하게 묻고 현장에서 답을 구하겠다는 지사님의 절실함이 무주군, 나아가 동부권 발전에 큰 힘이 되기를 바란다”며 “무주군이 세계태권도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해 태권도성지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아울러 친환경 안전 농·특산물 등 다양한 잠재력을 기반으로 전라북도 발전의 큰 획이 될 수 있도록 변함없는 관심과 지원을 부탁한다”고 요청했다.

무주=임재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