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문화누리카드 신청하세요
익산시, 문화누리카드 신청하세요
  • 익산=김경섭 기자
  • 승인 2017.02.25 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소득층의 문화향유 기회 확대를 위해 발급하는 문화누리카드 지원액이 올해부터 개인당 종전 연간 5만원에서 6만원으로 1만원 증액된다.

 문화누리카드는 영화·공연·전시 등 문화예술 활동과 도서·음반 구입, 철도·고속버스·국내여행, 온천티켓 구매 및 스포츠 관람 등 다양한 문화체험활동에 사용할 수 있다.

 카드 발급기간은 오는 28일부터 11월 30일까지이며 대상은 만 6세 이상(2011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이다.

 기존 문화누리카드 소지자는 가까운 주민센터에서 지원 금액을 충전 받은 후 사용 가능하며 신규 발급자는 주민센터에서 카드를 발급받아 사용하면 된다. 온라인 신청(www.munhwanuricard.kr)은 다음달 1일부터 가능하다.

 문화누리카드는 12월 31일까지 사용하지 않으면 지원액이 자동 소멸되므로 기한 내 모두 사용해야 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 또는 각 읍·면·동사무소, 문화누리카드 콜센터(1544-3412)로 문의하면 된다.

 김형훈 문화관광과장은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문화생활을 누리기 어려운 문화소외계층이 다양한 문화를 누릴 수 있도록 문화누리카드 발급과 이용 안내 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익산=김경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