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주민 참여 지역공동체 활성화
전주시 주민 참여 지역공동체 활성화
  • 박진원 기자
  • 승인 2017.02.22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는 주민 주도로 마을을 활성화하는 지역공동체 지원에 박차를 가한다.

시는 22일 현대해상 5층 회의실에서 전주시 원도심 12개 동 동장과 사업담당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도 원도심 지역공동체 주민주도 활성화계획 수립사업'에 대해 설명하는 간담회를 가졌다.

 이 사업은 원도심 공동화에 따른 인구감소와 주거지 쇠퇴 등 지역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지역에 오랜 기간 거주하며 마을이 지닌 자원과 부족한 부분 등에 대해 잘 알고 있는 주민들이 직접 마을발전계획을 수립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시는 올해 주민주도 활성화계획을 수립할 2개 동과 마을계획이 수립된 4개 동 중 계획을 추진하고 실행할 2~3개 동을 각각 선정해 모두 7,200만 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시는 이 사업이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의견수렴, 마을조사 등을 거쳐 추진함에 따라 지역에 꼭 맞는 마을 의제가 도출되고 주민들에게 꼭 필요한 마을계획이 수립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기평 전주시 사회적경제지원단장은 "주민주도의 공동체 복원과 활성화를 통해 원도심 지역의 활력을 도모하고, 지역 여건과 특성을 잘 알고 있는 지역주민들의 참여를 이끌어내 2017년도 원도심 지역별 발전계획 수립 지원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해나갈 것"이라며 "앞으로 주민참여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원도심동 주민센터와 사회적경제지원센터와 긴밀하고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유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진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