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2만원으로 텃밭 분양
완주군 2만원으로 텃밭 분양
  • 완주=정재근 기자
  • 승인 2017.02.22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이 도시민을 대상으로 마을텃밭 연 2만원, 도시텃밭 연 3만원에 각각 분양에 나선다.

 22일 완주군은 농촌 이해와 도농교류 확대를 위해 마을텃밭 3개소와 시민텃밭 2개소 등 총 5개소를 마련, 27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600여명의 분양 신청자를 모집할 계획이다.

 군민에게 분양하는 마을 텃밭 3개소는 삼례읍 새터마을, 봉동읍 낙정마을과 혁신도시 인근인 이서면 상개리에 마련됐다.

 또한 도시민에게 분양하는 시민 텃밭 2개소는 전주시와 가까운 용진읍 두억마을, 봉동읍 서두마을에 조성됐다.

 분양료는 1세대당 33㎡(10평)에 마을텃밭은 연 2만원, 도시텃밭은 연 3만원이다.

 이중 시민 텃밭 중 봉동 서두마을은 마을과 회사간 직접적인 자매결연을 통해 자체적으로 분양할 예정이다.

 분양이 완료되면 텃밭 개장 전 설명회 및 작물재배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며, 텃밭에는 분양자들의 편의를 위해 간단한 농기구와 모정, 급수시설 등이 마련되어 있다.

 마을 텃밭에 대한 분양신청은 해당 읍사무소를 통해 접수하고, 시민텃밭은 완주군청 농업농촌 식품과 귀농귀촌팀에서 팩스와 이메일 등으로 접수받을 예정이다.

 기타 분양 문의는 완주군청(063-290-2472)으로 하면 된다.

 강평석 농업농촌식품과장은 "텃밭재배는 안전한 먹거리와 함께 가족과 이웃이 함께 하며 즐거움과 보람을 느낄 수 있을 뿐 아니라 지역 공동체성도 향상시킬 수 있다"며 지역 내 아파트 주민, 전주시민 등 도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요청했다.

 완주=정재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