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홍삼축제 대한민국 축제콘텐츠 우수상
진안홍삼축제 대한민국 축제콘텐츠 우수상
  • 김성봉 기자
  • 승인 2017.02.22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안홍삼축제가 2017 대한민국 축제 콘텐츠 대상에서 ‘대한민국축제콘텐츠 특별상 10선’ 부문 축제프로그램 우수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4회째인 진안홍삼축제는 전국 유일의 홍삼특구에 걸맞게 2016년부터 문화관광형 전국 축제로 작년 10월 중순 개최해 약 15만명이 방문, 75억원의 경제효과와 함께 축제기간 내 모로코와 모로코 G-Seng사와의 5년간 100만불 MOU 체결 등 많은 성과를 이뤄낸 바 있다.

특히, 2016 진안홍삼축제는 ‘진안홍삼, 건강을 쏜다’ 의 슬로건아래 축제장 입구에 홍삼차 무한 리필코너를 설치하여 관광객들에게 축제기간 내내 제공했으며, 홍삼명인과 함께하는 전통증삼 홍삼만들기 체험, 믿을 수 있는 가격으로 시중보다 최대 30% 싸게 살 수 있는 홍삼大방출, 홍삼주 담그기, 홍삼캔 탑쌓기 대회 등 주제와 부합한 콘텐츠 개발에 관광객들의 많은 호응이 있었다.

또한 진안고원 트로트페스티벌을 비롯하여 진안의 독특한 문화를 선보이는 태조이성계 몽금척퍼레이드, 중평굿, 금척무등 등 온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우수한 공연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는 호평을 받았다.

이항로 진안군수는 “진안홍삼축제는 전국 유일의 홍삼을 주제로 진안고원 지역 브랜드 이미지 향상은 물론 지역주민들의 실질적인 소득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로 단 3회만에 전국 단위의 축제로 성장했다”며, “올해는 홍삼축제의 정체성을 살리는 홍삼주제관을 강화하고, 온 세대가 어울릴 수 있는 문화공연은 물론 추석 황금연휴 이후인 10월 19일부터 22일까지 4일 동안 지친 몸과 마음을 충전할 수 있도록 더욱 풍성하고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한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진안=김성봉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