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아동 성폭력 예방 연합 캠페인 실시
김제시 아동 성폭력 예방 연합 캠페인 실시
  • 조원영 기자
  • 승인 2017.02.22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는 아동성폭력 추방의날을 맞아 시청 직원과 김제경찰서, 성폭력상담소, 아동 여성안전 지역연대 위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아동 성폭력 예방 연합 캠페인을 실시했다.

 김제시는 아동성폭력 추방의날을 맞아 22일 공용터미널 앞 출근길 시민들을 대상으로 아동 성폭력 예방 연합 캠페인을 실시했다.

 김제시청 직원과 김제경찰서, 성폭력상담소, 아동 여성안전 지역연대 위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된 캠페인에서는 아동 성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예방과 대처 능력을 높여 사회 안전망을 조성하고자 시민에게 안내 전단과 홍보 물품을 나눠주는 등 시민이 함께 참여하는 캠페인으로 진행됐다.

 김제시는 지난해 호신용 경보기를 제작 배포하는 등 안전으로부터 취약한 아동 여성이 폭력과 범죄로부터 안전한 김제 만들기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으며 2017년에도 지역사회의 폭력예방을 위한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쳐갈 예정이다.

 최일동 여성가족과장은 "성폭력뿐만 아니라, 아동을 대상으로 한 어떠한 형태의 폭력행위도 용납돼선 안된다"며, "모든 시민이 공감하고 성폭력 예방활동에 적극 동참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아동성폭력 추방의 날은 2006년 2월 용산 아동 성폭력살해사건을 계기로 아동 성폭력의 심각성을 알리고자 여성가족부에서 지난 2007년 지정해 아동 성폭력 근절을 위해 집중 홍보 및 인식개선을 위한 캠페인 등을 추진하고 있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