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텍대 익산캠퍼스·익산경찰서 업무협약 체결
폴리텍대 익산캠퍼스·익산경찰서 업무협약 체결
  • 익산=김현주 기자
  • 승인 2017.02.21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폴리텍대학 익산캠퍼스(학장 조석남)와 익산경찰서(서장 김성중)는 20일 오후 3시 익산경찰서에서 ‘사회적 배려 대상자의 교육 및 취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 기관의 교육·인력·시설 등의 교류와 공동의 협력을 통해 상호 진흥과 익산지역의 인력 양성에 기여하기 위한 목적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익산 지역에 거주하는 북한이탈주민 및 다문화가정 자녀 등 사회적 배려 대상자를 위한 직업교육 프로그램을 개설·운영하고, 이들의 취업을 위해 공동의 노력을 기울임으로써 우리 사회의 건강한 일원이 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특히, 익산경찰서는 관내에서 프로그램을 희망하는 사회적 배려 대상자들에게 한국폴리텍대학의 프로그램을 안내해 이들의 직업교육을 지원하기로 했으며, 한국폴리텍대학은 사회적 배려 대상자의 직업교육과 경찰 가족의 재취업을 위한 양질의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합의했다.

또한, 이번 협약의 추진을 위해 주무부서 및 실무책임자를 중심으로 실무추진단을 구성해 운영하며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지속적인 상호 화합과 친목을 도모하기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조석남 학장은 “북한이탈주민과 다문화가정 자녀와 같은 취약 계층이 우리 사회에 적응하도록 도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뜻깊은 협력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익산=김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