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농단’ 의혹 파헤치는 결정 속히 이뤄져야
‘국정농단’ 의혹 파헤치는 결정 속히 이뤄져야
  • .
  • 승인 2017.02.19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순실 의혹 게이트가 연이어 새로운 내용들이 불거져 나오며 종착역을 모른채 터널만을 달리고 있다. 그러나 당사자 또는 관련자들인 헌법재판소나 박영수 특별검사팀, 박근혜 대통령, 국회 탄핵 소추측, 대통령 변호인단 등은 종착역에 곧 다다를 것으로 예상하며 하차채비를 위한 막바지 선택(결정)을 하거나 정차 시간을 늦추려고 하고 있다. 이같은 상황에서 이번주는 각 당사자 또는 관련자들이 중차대한 결정이나 선택을 해야하거나 할수 밖에 없는 시간이 다가오고 있다. 그래서 모두의 선택들이 국정농단을 파헤치며 진실에 접근하고 대한민국호를 한 단계 성숙시키며 국민의 응어리를 풀어주는 묘수이길 기대한다.

지난주는 국정농단 사태의 진실규명을 위한 과정에서 분위기가 전환되는 여러가지 사건들이 벌어졌다. 우선 16일 서울행정법원 행정4부는 16일 특검이 대통령 비서실장과 경호실장을 상대로 낸 ‘압수수색·검증영장 집행 불승인 처분 취소’ 집행정지 신청을 각하했다. 또한 특검은 28일로 예정된 1차 수사기한 만료를 앞두고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에게 수사기한 연장서를 제출했다. 특히 헌법재판소는 박 대통령 탄핵심판 변론절차를 24일에 모두 끝내겠다고 밝혔다. 17일에는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박근혜 대통령과 ‘비선 실세’ 최순실(61·구속기소)씨에게 거액의 뇌물을 건넨 혐의로 구속된바 있다.

이제 선택을 위한 많은 공들은 박 대통령과 황 권한대행에게 넘어가 있다. 우선 특검의 수사기한 연장으로 이재용 부회장 구속과 결부시켜 다른 재벌들의 수사는 시작도 안한 상황이다. 따라서 연장이 필요하고 이번주중 결정될 것으로 예상되며 황 권한대행 의중에 달렸다. 박 대통령의 선택은 여러가지이다. 그중 특검팀의 뇌물죄 의혹에 대해 대면조사를 받는 것과 헌재의 최종변론에 출석해 답변하는 일이다. 대면조사와 헌재 출석 여부는 속히 결정되길 기대한다. 대면조사와 헌재 답변에 출석한다면 어떤 조건도 따지지 말고 종착시간을 늦추려는 꼼수는 쓰지말고 국민들에게 진실을 알리고 의혹을 해소하는 차원에서 이뤄지길 염원한다. 특히 국정공백에 따른 극심한 혼란을 조기에 수습하기 위해 헌재의 결정도 속히 이뤄지길 고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