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재단, 정책연구위원 9명 위촉
한국장학재단, 정책연구위원 9명 위촉
  • 이방희 기자
  • 승인 2017.02.19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장학재단(이사장 안양옥, 이하 재단)은 17일 재단 서울사무소에서 각 분야에서 최고의 전문성을 갖춘 외부 인사 9명을 재단의 정책연구위원으로 위촉하고 제1차 정책연구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재단의 정책연구위원회는 각 분야별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외부 인사를 정책연구위원으로 위촉하여 재단의 정책연구 방향, 연구결과 활용에 관한 사항 등에 대한 자문을 제공받아 재단 정책연구의 효율성 및 활용성을 강화하기 위해 도입되었다.

  정책연구위원으로는 오덕성 충남대 총장을 비롯하여 이상진 한국복지대 총장, 이승우 군장대 총장, 최일 목포대 총장, 박남기 전 광주교대 총장, 김근수 전 여신금융협회 회장, 김성열 경남대 교수, 박정수 이화여대 교수, 김춘선 전 한국장학재단 상임이사 등 총 9명을 위촉했다.

  재단은 이번 회의를 계기로 앞으로도 정기적인 회의, 상시 자문을 통해 정책연구위원의 역할을 지속적으로 강화해나갈 예정이다.

 안양옥 이사장은 "각 분야에서 최고의 전문가 분들을 재단의 정책연구위원으로 모시게 돼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지속적인 자문을 바탕으로 재단이 국가장학정책 수립에 기여하고 현장중심의 실행연구를 활성화하여 세계 최고의 종합장학기관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도와달라"고 요청했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