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조선소 가동 중단 반드시 철회해야”
“군산조선소 가동 중단 반드시 철회해야”
  • 조경장 기자
  • 승인 2017.02.14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4일 군산 롯데마트 사거리에서 열린 ‘현대중공업 군산조선소 존치 범도민 총 결의대회’에 1만5천여명이 참여, 거리를 가득 메우고 있다. 군산=조경장 기자

 14일 ‘현대중공업 군산조선소’ 존치에 대한 시·도민들의 염원이 하늘에 치솟았다.

특히 군산조선소 존치에 대해 묵묵부답으로 일관하고 있는 현대중공업에 군산조선소 가동 중단을 반드시 철회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날 현대중공업 군산조선소 존치 범도민 총 결의대회에 참여한 시·도민들은 “지역균형 발전과 지역경제를 전혀 감안하지 않고 경제논리에 따라 군산조선소 가동을 중단하는 것은 결코 받아들일 수 없다”고 강력하게 주장했다.

시·도민들은 “현대중공업이 군산조선소를 유치한 후 전북도와 군산시에서 어려운 재정여건에도 투자보조금 200억 원을 지원했으며 진입도로 건설, 인근대학 조선학과 신설 등 주변 인프라 구축을 위해 수백억 원이 투자됐지만 현대중공업은 경제논리만 내세우고 있다”고 토로했다.

한 참여자는 “현대중공업의 지난해 영업이익이 1조 6천억 원을 넘고 수주한 선박만 20척이 넘는 상황에서 올해 노르웨이로부터 2척의 선박을 수주했다”며 “현대중공업은 군산조선소 가동중단 방침을 철회하고 군산에 건조 물량을 우선 배정해 가동이 유지될 수 있도록 해 달라”며 대안 마련을 호소했다.

특히 이날 결의대회에 참석하기 위해 울산에서 올라온 현대중공업 백형록 노조위원장은 “현 정부는 도크장을 폐쇄하고 노동자들의 인원을 줄이는 등 잘못된 산업 정책을 내놓고 있다”면서 “정치권은 조선 산업에 대한 육성 정책을 마련은 물론 군산경제를 위해 고용유지 지원금을 확실히 보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동수 군산상공회의소 회장은 “지역균형발전과 지역경제를 감안하지 않고 경제논리로 군산조선소 가동을 중단하는 것은 받아들일 수 없다”며 “군산조선소 폐쇄 결정 철회를 위해 현대중공업은 물론 정치권과 정부도 적극 나서야 한다”고 촉구했다.

군산=조경장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