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보건소 사업장 이동금연클리닉 접수 중
김제시보건소 사업장 이동금연클리닉 접수 중
  • 조원영 기자
  • 승인 2017.02.13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 보건소(소장 박래만)가 건강한 직장 만들기를 위해 운영하는 사업장 이동금연클리닉이 직장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평소 보건소 방문이 어려운 직장인을 위해 사업장을 방문하는 이동금연클리닉은 건강한 직장 만들기를 위해 사업장 이동금연클리닉 신청을 연중 접수 받고 있으며, 주1회 9회 차 이상 정기적으로 운영되며 직장인들의 금연성공률을 향상시키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해 사업장 이동금연클리닉은 ㈜한국구보다 사업장 등 6개소를 대상으로 금연교육 및 이동금연클리닉을 실시해 금연지원서비스를 제공 73명의 금연 결심자를 발굴 담배연기 없는 쾌적한 금연사업장 환경 조성을 도왔다.

프로그램으로는 금연교육, 구강건강관리교육, 혈압, 당뇨, 콜레스테롤 등 기초검진과 금연인센티브 제공 등 금연 결심자를 위한 개인별 맞춤 금연상담과 금연보조제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금연아파트, 금연거리 등 금연 환경을 조성, 시민들의 금연의식 고취는 물론 적극적인 금연사업홍보를 통해 금연도시 김제로서 시민이 공감하고 금연 시도율을 높일 수 있도록 느낌 있는 금연지원서비스를 펼칠 계획이다.

 또한, 저소득층 및 건강보험가입자는 금연전담 의원을 찾아 금연상담을 받고 금연보조제 처방도 받을 수 있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