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쑤 긴급뉴스
장쑤 긴급뉴스
  • .
  • 승인 2017.02.13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쑤 인터넷 속도 세계급 반열에 진입

 
 최근 장쑤텔레콤이 개최한 스마트 광섬유 새 표준 발표회의 소식에 따르면 장쑤 평균 인터넷 속도는 49M에 도달해 전 세계에서 인터넷 속도가 가장 빠른 지역의 하나가 되었다.

 작년 말까지 장쑤텔레콤 광대역 사용자는 1,700만 명을 돌파하였고 광대역 평균 속도는 2011년의 2.5M에서 49M로 향상되었는바 5년 내에 무려 20배 향상되었다. 한편 장쑤 무선네트워크도 신속하게 발전하였다. 소개에 따르면 장쑤 회사는 국제 주류의 FDD?LTE 4G+기술 및 TD?LTE기술을 사용하고 있으며, 350억 위안을 투자하여 전성(全省)을 복개하는 고속 무선데이터 네트워크를 구축하였다. 도시와 농촌을 모두 아우르고 있을 뿐만 아니라 장쑤 전역 고속철도에서 인터넷이 끊기지 않도록 하였다. 동시에 해당 회사는 20만 개의 공공 무료 와이파이존을 설치함으로써 성내 공공구역 텔레콤 WiFi 복개율이 80%를 넘었고 유동 인구가 밀집되어 있는 곳은 텔레콤 WiFi가 모두 보급되었다.

  

 설날 연휴, 난징 공항 출입국 인원수 40% 증가
 

 1월 13일 춘절운수(春運, 설연휴 특별 수송 기간)를 시작한 이래 난징 루커우(祿口)국제공항 출입국 인원수는 급상승하였는바, 특히 설연휴 기간에 해외여행 전세기 수와 승객 유동량이 대폭 증가되었다. 난징 출입국관리소의 관련 담당자에 의하면 1월 13일부터 2월 2일까지 출입국 항공편 997편과 승객 176,092만 명을 심사하였다. 설연휴 기간, 1일 평균 출입국 여행 전세기 수는 무려 60편, 승객 수는 1만 여명에 달했는바 평일 유동량보다 약 40% 증가하였다.

 설연휴 기간의 근무를 보장하기 위해 난징 출입국관리소 직원들은 근무계획을 미리 세우고 API 시스템을 충분히 활용하여 해외 단체여행객에 대해서는 여행사가 제공한 명단으로 사전 심사 및 등록을 하였다. 동시에 30분 전에 현장에 도착해 사전 업무를 준비하였으며, 모든 출입국 통로를 개방하고 승객들을 분산 안내함으로써 승객 적체를 방지하고 통관 시간을 30초 이내로 단축하였다.

 

 〈감진(鑑眞), 일본으로 건너가다〉, 국가대극장 공연
 

 최근 장쑤의 창작 오페라〈감진, 일본으로 건너가다〉가 국가대극장에서 연속 2회 공연되었다. 해당 오페라는 일본에서 최초로 공연되었고 이번에 처음으로 국내 무대에서 선보였다.

 ‘중국과의 교감 · 장쑤 문화의 일본행’ 시리즈 행사의 하나인 〈감진, 일본으로 건너가다〉는 일본에서 5회 순회공연을 가졌는데 일반 관객들 사이에서 큰 돌풍을 일으켰을 뿐만 아니라 일본 정계 요인, 유명 인사와 업계 전문가 사이에서도 큰 반향을 불러일으켰다. 오페라 제작진은 문화사절로서 무대예술을 통해 중일 문화의 우호 교류를 추진하고 중국 전통문화를 보급하는데 큰 기여를 하였다. 이번 국가대극장에서의 공연은 장쑤성연예그룹(演藝集團)이 신정을 맞이하기 위해 진행한 첫 번째 중요한 공연이다. 제작진 일동은 뜨거운 열정과 진지한 태도로 높은 수준의 무대와 장쑤 예술가들의 풍채를 선보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