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교육은 민원실을 방문하는 민원인에게 보다나은 친철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민원응대 안내 멘트와 고객응대 요령과 전화 응대방법, 민원공무원으로서의 갖춰야 할 기본자세, 민원인의 마음을 여는 공감 대화법 등 사례별 중심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김덕남 민원과장은 "친절은 마음에서부터 시작된다는 것을 기억하고 점점 높아지는 민원인의 기대치에 부응하기 위해 모든 직원이 민원 응대 시 친절을 자연스럽게 실천할 수 있도록 친절마인드 제고에 더욱 더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장수군은 매주 수요일 직원 친절멘트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민원인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고객에게 감동주는 민원서비스 행정을 펼쳐 군민이 중심되는 행복장수 건설에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장수=이재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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