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교육지원청, 찾아가는 권역별 설명회 개최
김제교육지원청, 찾아가는 권역별 설명회 개최
  • 조원영 기자
  • 승인 2017.02.07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교육지원청(김효순 교육장)은 2일부터 김제여중을 시작으로 4회에 걸쳐서 2017 찾아가는 김제교육 권역별 설명회를 실시했다.

 김제시 관내를 4개 권역으로 나눠 실시한 이번 교육설명회를 통해 관내 초·중등학교 교직원과 학부모, 김제시민을 만나는 기회를 가졌으며, 김제 초등학교 학부모의 우쿨렐레 동아리의 찬조공연을 시작으로 2016 김제교육 10대뉴스를 안내하고 2017 김제교육 설명회를 실시했다.

 또한, 2017 김제교육계획이 교육비전과 교육지표, 사업정책에 대한 내용을 안내하고 올해부터 새로 추진하게 되는 농어촌 특구사업인 징게맹개 땅·멋·꿈‘에 대한 지원 계획과 각급 학교 교육과정 운영에 필요한 여러가지 참고사항을 자세히 안내해 참가한 학부모와 교사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교육공동체의 의견수렴을 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지역 교육현안의 이해와 공감의 폭을 넓히는 기회를 가져 김제 교육의 질을 한 단계 높이는 효과를 거뒀다는 평가다.

 교육설명회를 경청한 교사들은 “무엇인가 새롭게 생각하고 변신하는 김제교육지원청 파이팅!”, “학력부진 , 기초학력 미달 학생을 교육지원청과 학교가 함께 노력했으면 합니다”, “학교로 찾아와 주셔서 김제교육지원청이 더욱 가깝게 느껴집니다” 등의 격려와 의견을 보내냈다.

 김효순 교육장은 “아이들은 꽃입니다. 우리 모두의 미래이자 희망인 아이들은 마땅히 피어나야 할 한 송이의 꽃입니다. 김제교육의 활짝 피어날 수 있도록 학교와 학부모, 지역사회와 손잡고 자율과 참여로 소통과 협력으로 경청과 공감으로 함께 하겠습니다”고 말했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