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보건소 브라질 여행시 황열 감염 주의 당부
남원시보건소 브라질 여행시 황열 감염 주의 당부
  • 남원=양준천 기자
  • 승인 2017.02.06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보건소(소장 최태성)는 현재 브라질에서 황열 환자 발생 사례가 급증하고 있어, 브라질 여행객은 출국전 10일 이내에 황열 백신을 접종하고 브라질 현지에서 모기물림에 주의할 것을 당부했다.

브라질 황열 감염환자는 2016년 12월 이후 급증하는 양상으로 2017년 1월 26일자로 72명이 확진(사망 40)된 상황으로, 황열은 브라질 내에서 풍토병으로 매년 12월부터 다음해 5월까지 주로 발생하고 있어 당분간 황열 감염 사례 발생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브라질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시민이라면 더욱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보건소는 황열의 경우 백신접종을 통해 예방이 가능하고 1회 접종 시 평생 면역력을 획득하므로 브라질 등 황열 유행지역으로 여행하는 해외여행객은 출국 10일 전까지 반드시 백신 접종을 받고 현지에서는 긴 옷을 입고 모기기피제를 사용하며, 방충망이 있는 숙소를 이용하는 등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주의를 당부하며 황열 발생 오염지역에 대해서는 질병관리본부 홈페이지(http://www.cdc.go.kr)에 공지하고 있다.

아울러 남원시보건소에서는 귀국 시 검역관에게 건강상태질문서를 제출하고 귀국 후 6일 이내에 의심증상이 생기면 의료기관에서 진료를 받으며 해외여행력을 알려 줄 것과 1달간 헌혈을 금지할 것을 당부했다.

남원=양준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