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동절기 복지사각지대 일제조사
부안군, 동절기 복지사각지대 일제조사
  • 부안=방선동 기자
  • 승인 2017.02.03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안군은 지난해 11월부터 동절기 복지사각지대 일제조사를 실시해 발굴된 대상자들에 대해 신속한 지원책 마련에 집중하고 있다고 밝혔다.

실제 부안군은 읍면에 홍보 현수막을 설치하고 언론 및 홍보전단지 등 다양한 방법으로 사업 홍보에 집중했으며 읍면 복지담당공무원 및 복지이장,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등이 어려운 이웃 세대들을 찾는데 총력을 펼치고 있다.

그 결과 지난해 11월부터 2개월간 각 읍면에서 복지사각지대 및 위기에 처한 대상자 582명을 발굴했다.

이중 125명에 대해서는 기초수급 및 긴급지원 등 공공지원이, 284명은 쌀·라면 등 현물지원을 위주로 한 민간지원이, 173명에 대해 노인돌봄·가사간병·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등 맞춤형 서비스가 이뤄졌다.

또 부안군 맑은물사업소, 한국전력 부안지사, 군산도시가스와 협업을 통해 체납자 167개 가구의 명단을 확보한 후 모든 가정을 현장방문해 위기가정 38개 가구를 발굴해 450만원을 지원했다.

부안군은 이달 말까지 복지사각지대에 처한 위기가구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이들에 대한 조사를 통해 다양한 지원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정흥귀 주민행복지원실장은 “민·관 안전망을 동원해 동절기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군민들을 적극 발굴해 지원하겠다”며 “혹시라도 있을 사각지대의 주민들이 누락되는 일이 없도록 주변에 어려운 이웃이 발생하면 언제든지 가까운 읍면사무소나 군청에 알려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부안=방선동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