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고품질쌀 생산으로 농업 경쟁력 육성
남원시 고품질쌀 생산으로 농업 경쟁력 육성
  • 남원=양준천 기자
  • 승인 2017.02.02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가 쌀 산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올해 49억 5천여만원을 들여 들녘 경영체 육성 등 7개 분야 사업을 집중 지원한다.

먼저 14억5천만원을 투자해 8천여 농가의 상토 지원사업을 펼쳐 튼튼한 육묘 생산을 돕는다.

남원참미를 전국 브랜드 쌀로 육성하는 사업에도 심혈을 기울인다. 이를 위해 10개 단지 310여㏊에 사업비 4억9,000만원을 들여 육묘에서부터 수확까지 체계적인 관리와 컨설팅, 현장교육, GAP 인증 등을 통해 고품질쌀 생산기반을 구축한다.

땅심을 높이기 위한 볏짚환원사업도 진행한다. 올해는 4억600만원을 들여 2,033㏊에 추진한다.

우량종자 채종포 지원, 공동녹화장, 소규모 육묘장 등 4개 사업에 5억6천500만원을 투자해 경쟁력 기반을 확충한다.

특히, 고품질쌀 생산단지 조성과 농협간 계약재배를 추진하기 위하여 두레 들녘경영체 육성 지원사업에 4억원의 사업비를 확보해 생산과 유통시설을 확충하여 고품질 생산 일관체계를 구축해 나갈 전략이다.

유통시설 현대화 사업인 Rice-up 프로젝트에도 사업비 4억4천만원을 투자한다.

농산물 수입개방과 농자재 물가 상승에 따른 생산비와 노동력을 절감하고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농기계 구입에도 12억원을 지원한다.

벼대신 조사료, 콩, 참깨, 연근, 해바라기, 옥수수 등 타작물 재배를 확대해 쌀시장 안정화도 도모한다.

남원=양준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