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water 정읍지방상수도 수돗물 품질보고서 발간
k-water 정읍지방상수도 수돗물 품질보고서 발간
  • 정읍=강민철 기자
  • 승인 2017.02.01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water 정읍권관리단(단장 문용관)은 2016 수돗물 품질보고서 1천부를 발간했다고 1일 밝혔다.

수돗물 품질보고서는 k-water가 정읍시 지방상수도 공급에 대한 정수장부터 각 가정 수도꼭지까지의 건강한 수돗물의 안전성을 시민에게 널리 알려 막연한 수돗물 불신을 해소하기 위해 발간한 것으로 A4크기의 리플렛 형태다.

보고서에 따르면 지방상수도 원수·정수(수돗물)의 수질정보는 물론 수돗물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기 위해 수돗물 생산·공급과정, 물에 대한 궁금증, 건강한 물 마시는 방법, 수도꼭지 수질검사결과 등 수돗물에 대한 유익한 정보가 수록되어 있다.

문용관 단장은 "최상의 상수도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수돗물의 신뢰도를 제고하는 한편 생명의 근원인 물을 다루는 환경 친화적 공기업으로써 보다 안전하고 건강한 수돗물을 공급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를위해 수질검사 결과를 제공하고, 고객을 위한 24시간 콜센터를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수자원공사 관계자는 "우리 몸안에서 물은 체온조절, 여러가지 영양소를 소화·흡수하기 위한 도움, 신체 내 찌꺼기 등을 밖으로 배출하는 역활 등을 하고 있다며 우리는 음식물을 통해서 보충하는 양 외에 최소 1.5L/일은 물로 마셔주어야 한다"며 "하루 8잔(2L)이상 한모금씩 천천히 물을 섭취하고 기상 직후 물 한두잔은 꼭 마시고 목마를때까지 기다리지 말고 규칙적으로 물을 마셔야 건강한 물을 마시는 방법이다"고 설명했다.

 정읍=강민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