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조선소 존치 위한 릴레이 시위 돌입
군산조선소 존치 위한 릴레이 시위 돌입
  • 조경장 기자
  • 승인 2017.02.01 15:4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중공업 군산조선소 존치를 위한 정몽준 이사장 자택 앞 릴레이 시위가 1일 군산시의회를 시작으로 본격 돌입했다.

 이날 군산시의회 박정희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은 ‘군산조선소 폐쇄는 지역균형 발전과 지역경제를 파탄시킨다’며 사즉생의 각오로 1인 피켓 시위를 했다.

 또한 시위를 통해 군산조선소를 폐쇄하겠다는 것은 군산과 전북 경제를 파괴하겠다는 것과 다름없는 일이라며 조선업계 회복세가 전망되는 내년까지 군산조선소 가동이 유지될 수 있도록 최소한의 물량을 공급해 줄 것을 호소했다.

 박정희 의장은 “군산조선소 존치를 염원하는 도민들의 열기가 용광로처럼 활활 타오르고 있다”며 “군산조선소 정상화를 위해 희망의 끈을 놓지 않고 모든 역량을 집중해 우리가 흘렸던 피와 땀이 헛되지 않도록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정 이사장 집 앞 피켓 릴레이 시위는 이달 말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오는 14일에는 5천여 시·도민이 참여하는 ‘군산조선소 존치를 위한 범도민 총궐기 대회’가 계획돼 있다.

 군산=조경장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타개방법 2017-02-01 23:42:04
이런 저런 난재를 타개할려면 새만금 성공조성까지 고려할때 군산+새만금 3.4호지역 단독으로 대선공약까지 넣게하여 전북 군산에서 대한민국 군산특별자치시로 승격되어야 한다.

그러면 지방세도 늘어나고 광역지자체가 되면 기초자치단체로서 못한것들 맘대로 다 할수 있으며 국비확보도 유리해진다.

군산은 1899년부터 옥구부로부터 시작해 실질적 시승격이레 2년후면 120주년이다.

그럼에도 행정서열은 도청소재지 전주에 이어 두번째며 차라리 독립해 서울부터시작해 대한민국에서 9번째 특별.광역시급 광역지자체로 되어야 마음껏 발전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