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청렴 서약 결의대회 개최
김제시 청렴 서약 결의대회 개최
  • 조원영 기자
  • 승인 2017.02.01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 공직자로서 공정하고 투명한 행정을 수행함은 물론 청렴한 생활을 솔선수범함으로써 시민의 기대에 부응하고, 클린 김제를 실현하기 위해 다음 사항을 준수할 것을 선서합니다."

 김제시는 1일 시청 지하 대강당에서 전 직원이 모인 가운데 '클린 김제 청렴 두뇌 깨우기' 프로젝트 일환으로 청렴 서약 결의 대회를 개최했다.

 전 직원이 기립한 가운데 벽골제아리랑사업소 이영석 소장과 민원소통과 이상아 주무관이 선서 대표로 나선 결의 대회를 통해 청렴하고 깨끗한 사고와 행동으로 부조리 척결과 공정한 사회 문화 조성에 앞장설 것을 다짐했고, 전 청원은 청탁금지법 준수를 약속하는 청렴 서약서를 작성하며 청렴 의지를 더욱 확고히 했다.

 김제시는 그동안 투명한 정보공개, 컨설팅 중심의 상시 자체 감사, 청렴 마일리제를 시행하는 등 청렴 행정 구현을 위해 노력해 왔으며, 이번 서약 결의를 기점으로 청렴 문화 확산, 부패 유발요인 제거, 청렴 행정 모니터링을 더욱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승복 시장 권한대행은 "하지 말아야 할 것을 하는 것과, 마땅히 해야 할 것을 하지 않는 것 모두 잘못된 행정 관행이라며, 공직자들의 청렴한 마음가짐과 더불어 적극적인 행정서비스를 통해 시민들에게 신뢰받는 시정을 함께 만들어 가자"고 당부했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