뿌리기업 기술개발사업 중점 지원
뿌리기업 기술개발사업 중점 지원
  • 장정철 기자
  • 승인 2017.01.24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지방중소기업청(청장 정원탁)은 기술적 경제적 가치가 높은 뿌리기업의 기술경쟁력 제고를 위해 2017년도 뿌리기업공정 기술개발사업을 실시한다.

이 사업은 중소기업청으로부터 뿌리기술 전문기업으로 지정을 받은 기업만 신청할 수 있는 전용사업으로 뿌리기술 전문기업 지정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은 국가뿌리산업진흥센터에 관련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주조, 금형, 소성가공, 용접, 표면처리, 열처리 등을 활용한 공정기술의 기술수준 및 경영역량이 우수해 지정 요건을 통과한 기업이 대상이다.

뿌리기업공정 기술개발사업은 기술의 파급성 및 공용성이 높은 핵심뿌리기술의 적용범위 확대 및 수요지향적 기술개발을 지원하고 이를 위해 생산리드타임 단축, 불량률 저감 등 공정혁신 기술개발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1년동안 최대 1억원 한도로 지원한다.

중소기업 수출지원을 위해 평가지표를 개선, 수출실적 및 수출계획의 구체성 등 수출계획을 중요 요소로 평가하며 조선 및 기자재 생산 중소기업, 수출기업화 유망내수기업, 특성화고 채용 협약기업, 여성기업 등을 우대한다.

전북지방중소기업청 정원탁 청장은 “자동차 등 지역주력산업의 경쟁력 강화는 뿌리산업 없이는 불가능하다”며 “핵심뿌리기술을 보유한 전문기업이 기술개발사업에 참여하여 제품의 경쟁력 강화 및 생산성 향상, 수출증대를 통해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중소기업은 2월 1일 ~ 21일까지 사업계획서를 중소기업기술개발사업 종합관리시스템(www.smtech.go.kr)으로 제출하면 된다.

장정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