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생활밀착형 수도 서비스 도입
고창군 생활밀착형 수도 서비스 도입
  • 남궁경종 기자
  • 승인 2017.01.24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군(군수 박우정)이 생활밀착형 상수도 서비스 제공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도입해 운영한다.

 군은 올 하반기부터 검침행정의 신뢰도 향상을 위해 일일이 가정을 방문하지 않고도 원격으로 자동 검침하는 시스템을 도입해 운영할 계획이다.

 더불어 선진 행정서비스의 일환으로 70세 이상 홀로 어르신 가구를 대상으로 물 사랑 안심지원단을 운영한다.

 현재는 상수도 문제로 홀로 어르신이 문의를 할 경우 담당자가 현장에 출장해 누수 등 상수도 문제를 해결하고 있으나 '물 사랑 안심지원단'이 운영되면 원격검침시스템을 활용해 홀로 어르신 가구의 실시간 수도사용량을 파악하고 누수를 조기 발견해 대처할 수 있게 돼 어르신들의 불편도 덜고 경제적 부담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아울러 시스템을 활용해 수도사용량 유무에 따라 이상 여부를 파악해 독거노인생활관리사와 마을이장 등에 연락·조치를 신속하게 할 수 있게돼 사회안전망 역할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를 위해 군은 '안심지원단'에 긴급상황에 대비한 심폐소생교육 등 긴급구조 프로그램을 교육했다.

 군 관계자는 "현재 시범 마을을 운영하며 원격검침시스템 도입을 준비하고 있다"며 "보다 정확한 검침과 누수율 재고를 위해 노력해 차질 없이 운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고창=남궁경종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