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상공인, 군산조선소 존치 염원 정치권에 전달
전북 상공인, 군산조선소 존치 염원 정치권에 전달
  • 장정철 기자
  • 승인 2017.01.23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상공인들이 군산조선소 존치에 대한 강력한 메세지를 정치권 등에 전달했다.

전주, 군산, 익산, 전북서남상공회의소의 협의체인 전라북도상공회의소협의회(회장 이선홍)는 23일 현대중공업 군산조선소 존치를 위해 정부와 정치권에 적극적인 대책마련을 촉구하고 나섰다.

전북상협은 23일 최소한의 수주물량 배정으로 군산조선소를 유지해 달라는 지역의 요구를 묵살하고 현대중공업이 군산조선소의 6월 가동 중단을 공식화한 것과 관련, 200만 전북도민과 지역 상공인들 모두는 울분을 넘어 분노를 금할 수 없다고 밝혔다.

또 “그동안 우리 전라북도와 지자체를 비롯한 상공인들은 전북경제의 큰 축을 담당하고 있는 군산조선소의 정상화를 위해 수많은 노력을 기울였지만, 현대중공업이 전북도민의 염원을 짓밟고 가동중단 방침을 밝힌 것을 우리는 결코 받아들일 수 없다”고 경고했다.

특히 “지난 연말 지푸라기라도 잡아보자는 심정으로 어린 학생부터 80대 노인들까지 100만 범도민 서명운동을 전개하는 등 군산조선소 존치를 위해 노력해 왔다”며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당 원내대표를 만나 서명부를 전달하고 군산조선소 폐쇄를 막아달라고 간곡히 호소했지만 결국 군산조선소 폐쇄통보를 받게 된 상황에서 과연 정부와 정치권이 전북도민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였는지 묻지 않을 수 없다”고 호소했다.

이에 대해 전북상협 이선홍 회장은 “이제는 정부와 정치권이 해답을 제시해야 할 때다”며 “지역균형발전과 지역경제를 전혀 감안하지 않고 경제논리에 따라 군산조선소의 가동을 중단하려고 하는 현대중공업을 설득하고 정상화를 위한 실질적인 대안을 제시해 주기 바란다”고 강력 촉구했다.

장정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