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여성농업인 생생카드 신청 접수
정읍시 여성농업인 생생카드 신청 접수
  • 정읍=강민철 기자
  • 승인 2017.01.23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가 지난해 12월부터 오는 2월 10일까지 읍·면사무소와 동주민센터를 통해 여성농업인 생생카드(구 생생바우처카드) 대상자들의 신청을 받고 있다.

생생카드사업은 반복적인 농작업 활동과 가사노동에서 비롯되는 여성농업인들의 관절염 등 만성질환 예방·치료와 함께 문화적 여건이 열악한 여성 농업인에게 문화 활동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사업이다.

이 사업에는 총 1억2천만원이 투입된다.

지원 대상자는 농촌지역에 거주하면서 실제 영농에 종사하는 만 25세 이상∼만 65세 이하 여성, 결혼한 여성농업인으로 만 20세 이상∼만 24세인 자로서 가구당 농지 소유 면적이 5만㎡ 미만(이에 준하는 규모의 축산·임업·어업)인 여성 농어업인이다.

시는 신청 기간 내 신청을 받아 2월 22일까지 대상자를 확정하고 3월부터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카드는 농협시지부를 통해 발급되며, 지원 금액은 1인당 연간 10만원(자부담 2만원 제외)이다.

올해 12월 31일까지 관광 여행사와 스포츠용품, 미용실, 화장품점, 영화관, 찜질방, 수영장, 서점, 사진관, 안경점 등 25개 업종에서 사용하면 된다.

김생기 시장은 “여성농어업인 생생카드 사업을 통해 여성농어업인의 농부병인 관절염과 만성 질환 예방과 치료에 도움을 주고 문화 여가 활동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여성농업인의 복지 증진을 꾀하겠다”고 밝혔다.

정읍=강민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