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농림축산식품분야 지원사업 신청 접수
남원시 농림축산식품분야 지원사업 신청 접수
  • 양준천 기자
  • 승인 2017.01.23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는 잘사는 복지농촌 기반 구축을 위한 ‘2018년 농림축산식품분야 지원사업’을 관내 농업인을 대상으로 신청 접수 받는다.

23일 시는 지역특성에 맞는 신규사업 발굴과 남원농업의 경쟁력을 높이는 생산기반 확충을 비롯 유통 및 생활환경개선, 소득원 개발, 농촌복지 등을 적극 반영하는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시는 1월부터 농업부서와 읍면동사무소에 신청안내 및 상담창구를 개설하고 농림분야 지원사업 신청 안내책자 800부를 제작해 자연마을 단위까지 배부했다.

또 농업인 및 생산자단체, 영농법인을 대상으로 시정설명회와 영농교육, 이·통장회의 등을 통해 사업 안내를 대대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사업신청은 오는 2월10일까지 각 읍면동사무소 접수창구를 통해 신청하면 되고 사업신청 분야는 자율사업 58개 분야, 공공사업 10개 분야로 식량, 원예. 식품, 임업 및 산촌, 농촌개발, 축산, 지특회계 등 68개 사업으로 남원시에 거주하는 농업인, 생산단체, 농림관련 종사자 등이 신청할 수 있다.

2018년 농림축산식품사업은 오는 2월 중순 사업담당 부서의 타당성 검토와 심사를 거쳐 2월 말경 남원시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선정한 뒤 전북도와 농림축산식품부에 예산신청을 통해 농업인들을 지원한다.

남원=양준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