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국토청, 공무원·현장관계자 동절기 교육
익산국토청, 공무원·현장관계자 동절기 교육
  • 익산=김현주 기자
  • 승인 2017.01.20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지방국토관리청(청장 하대성)은 19일과 20일 2일간 전라남도 지방공무원 교육원 대강당에서 전문기술 습득 및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2017년 동절기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익산국토청 및 4개 국토사무소 직원과 호남지역 도로와 하천 공사현장 관계자 등 250여명이 참석했다.

교육은 건설현장 안전사고 예방 및 부실시공 방지를 위한 도로·하천 건설현장 각 분야 전문가들의 맞춤형 강의로 구성됐으며, 청렴 및 인문학적 소양을 위한 강의도 포함됐다.

첫 날인 19일에는 건설현장 안전·품질관리 계획과 건설현장 안전점검 방법 등 실제 현장에서 직접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과 친환경 하천관리, 교량공사 사고원인 및 대책 등 최신 건설기술에 대한 내용 등을 중심으로 강의가 이뤄졌다.

이어, 둘째 날은 신기술 거더교량의 소개와 부실시공 방지를 위한 교량점검 요령, 공직자 부정부패 척결을 위한 부정청탁금지법 사례 및 해설 교육이 실시됐다.

하대성 익산국토청장은 “이번 교육은 현재 단계에서 건설현장에 가장 필요한 부분이 무엇일까를 고민해 주제를 선정했다”면서, “교육 내용이 현장에까지 확산돼서 호남지역 모든 건설 현장이 더 안전해지고, 품질도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익산=김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