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동학농민혁명계승사업회 정기 총회
(사)동학농민혁명계승사업회 정기 총회
  • 정읍=강민철 기자
  • 승인 2017.01.20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학농민혁명 계승사업회(이사장 이갑상)는 19일 회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기총회를 가졌다

총회에서는 2016결산(안)승인의 건과 2017 사업계획과 예산안 승인 건을 의결하고 신임 이사장과 부이사장 등 임원진을 선출하고 새롭게 구성했다.

김생기 시장은 “그동안 황토현 동학농민혁명기념제 추진을 위해 묵묵히 노력해오신 김봉승 조직위원장과 신함식 집행위원장에게 감사 드린다”며 감사패를 전달하고 그간의 노고를 치하했다.

또 올해 치러지는 제50회 황토현 동학농민혁명기념제의 ‘전국화’와 ‘세계화’를 통해 동학농민혁명의 성지인 정읍의 위상과 함께 정읍시민들의 자긍심을 높일 수 있도록 준비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이에 앞서 지난 17일 이승우 동학농민혁명 기념재단 이사장이 정읍시를 방문해 김생기 시장과 이갑상 동학농민혁명 계승사업회 이사장, 서현중 갑오농민동학혁명 유적보존회 이사장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승우 이사장은 김시장에게 동학농민혁명 국가기념일 제정과 관련, 국회와 중앙부처, 지자체 간 협업과 소통을 통해 ‘의미 있는 날’이 국가 기념일로 지정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건의했다.

김생기 시장은 “동학농민혁명 기념공원 조성사업이 당초 계획대로 전액 국가예산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서로 협력해 나가자”며 “오늘 2월 15일 열릴 예정인 동학농민혁명 제123주년 고부봉기 재현 행사의 성공적인 추진에도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정읍=강민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