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주의보’ 전북 미세먼지 최악
‘미세먼지 주의보’ 전북 미세먼지 최악
  • 이정민 기자
  • 승인 2017.01.19 1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연일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 수준을 기록한 19일오전 고농도 미세먼지가 낀 전주천 징검다리를 한 시민이 산책을 하고 있다. 신상기 기자

 전북지역에 미세먼지가 하늘을 뒤덮었다. 

 거리에 나선 시민들은 마스크 착용은 코를 막는 등 나름 미세먼지 노출에 최소화하려는 움직임을 보였다.

전주시 효자동에 거주하는 윤모(34) 씨는 “올해 들어 미세먼지가 더욱 극심해진 것 같다”며 “최근에는 항상 마스크를 주머니에 가지고 다니며 외출은 되도록 자제하려 한다”고 말했다.

19일 한국환경공단에 따르면 이날 오후 12시 기준 익산에서 210㎍/㎥까지 치솟았고, 전주 202㎍/㎥, 정읍이 186㎍/㎥을 기록하는 등 오후 3시 기준으로 도내 평균 미세먼지 농도가 127㎍/㎥에 달했다.

이에 전북도 보건환경연구원은 이날 오전 11시에 도내 전역에 미세먼지 주의보를 발령했다. 미세먼지 주의보는 시간평균농도 기준으로 미세먼지농도 150㎍/㎥을 2시간 이상 초과했을 시 발령하게 된다.

전북지역 미세먼지(PM10) 농도는 발령시각 현재 예보 등급 4단계인 ‘매우나쁨’ 단계다. 앞서 보건환경연구원은 전날 미세먼지 농도가 급상승하자 올해 들어 세 번째 초미세먼지 주의보를 발령하기도 했다.

전북도 보건환경연구원 관계자는 “어린이와 노약자, 호흡기·심장 질환자들은 외출을 삼가고 일반인들도 장시간 야외활동을 자제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정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