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올해의 관광도시’ 선정여부 주목
익산시 ‘올해의 관광도시’ 선정여부 주목
  • 익산=김경섭 기자
  • 승인 2017.01.19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관광 도시로 도약을 꿈꾸는 익산시가 ‘2019 올해의 관광도시’ 선정 공모사업 2차 심사를 통과함에 따라 최종 선정 여부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2019 올해의 관광도시 선정·육성’ 공모사업은 전국의 관광 잠재력이 큰 중소도시를 선정해 관광인프라 개선과 콘텐츠 개발 등을 위해 3년간 국비 25억원을 포함해 총 50억원을 투입해 매력적인 관광지로 육성하는 사업이다.

익산시는 지난해 11월 전라북도 시·군 대상 사업계획 심사를 거쳐 전북 대표로 추천된 후 같은 해 12월 1차 서류심사를 통과했다.

이어 지난 17일 9개 도시를 대상으로 한 2차 관광도시 계획안 프레젠테이션 발표 심사까지 통과해 최종 현장심사만을 앞두고 있다.

익산은 울산(중구)과 강원(동해시)·전남(강진군) 등 모두 4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한 현장 심사 평가는 다음달 7일과 8일 양일간 실시된다.

이번 평가는 관광도시 토대·기반, 관광도시 사업계획의 적정성, 주민·지자체의 추진역량 등이 중점적으로 실시될 예정이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이같은 심사를 거쳐 다음달 중순께 최종 사업대상지를 발표할 방침이다.

정헌율 시장은 “익산시는 문화 관광도시로의 변화와 성장 통해 관광객 유치 및 익산시민들이 함께 누리고 즐길 수 있는 관광도시로 발전시키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며 “우수한 관광자원과 발전 잠재력에 대한 외부 기관에서의 높은 평가만큼이나 익산시민들이 먼저 관심과 자부심을 갖는 대한민국 최고의 관광도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익산=김경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