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청 2017년도 주민참여 제안사업 공모
전북교육청 2017년도 주민참여 제안사업 공모
  • 남형진 기자
  • 승인 2017.01.16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교육청이 학교 현장에 적용 가능한 예산 사업 가운데 주민들의 참여를 보장하기 위해 2017년 학교 현장 주민참여 제안사업을 공모한다.

16일 전북도교육청에 따르면 주민 참여 제안사업 공모는 오는 3월 10일까지 진행되며 도내 지역 학생, 학부모, 교직원 및 일반인 등 전북도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제안 대상 사업은 학교 현장에 적용 가능한 교육 예산 사업(학교 집행 사업)이며 단위 학교에서 시행되지 않는 참신한 내용의 사업은 심사 시 인센티브가 부여된다.

그러나 단순 교육시설 및 시설설비 지원 예산사업을 비롯해 투자 효과가 공익보다는 일부단체·개인에 국한되는 사업, 단순한 행사지원비 및 단체사업비 지원 등을 위한 사업, 사적 이익을 위한 사업, 자산취득성(악기, 컴퓨터 등) 물품을 구입하는 사업, 사회 통념상 적용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사업 등은 제외된다.

주민제안 공모 사업 제출은 온라인 접수(전북교육청 홈페이지 www.jbe.go.kr 주민참여예산제), 우편, 방문 접수 등을 통해 가능하며 공모 기간에 접수된 제안사업은 예비심사를 통해 대상사업 분야별 2배수 이내를 선정한 뒤 오는 4월께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심사와 온라인 및 모바일 투표 결과를 합산해 지원 대상 사업을 최종 선정한다.

전북도교육청은 공모를 통해 최종적으로 40여개 사업을 선정할 예정이며 사업당 1천500만원 이내를 지원할 계획이다.

남형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