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 경천면 녹색생활 실천 알뜰한 명절 보내기 추진
완주 경천면 녹색생활 실천 알뜰한 명절 보내기 추진
  • 완주=정재근 기자
  • 승인 2017.01.16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 경천면(면장 박일근)사무소는 16일 이장·부녀회장 연석회의를 마친후 민족 최대 명절인 설을 앞두고 생활 속의 온실가스 감축과 쓰레기 발생을 줄이는 녹색명절 보내기 캠페인과 설맞이 대청소를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귀성 및 귀경길 대중교통 이용, ▲친환경운전수칙 준수 ▲설 연휴 명절음식은 먹을 만큼만 적당히 ▲선물은 과대포장 줄이고 친환경제품 사용 등 가정 내 에너지절약 실천 요령이 담긴 홍보물과 지역주민들에게 완주군에서 제작한 친환경 텀블러를 배부했다.

 또한 이장·부녀회장, 공무원, 지역 주민 30여명은 면사무소 주변 도로, 마을안길 등을 대상으로 버려진 쓰레기와 재활용품을 수거하고 구룡천 주변 대청소를 실시하며 정유년 명절맞이 준비에 만전을 기했다.

 경천면 박일근 면장은 "추운날씨에도 녹색생활 캠페인과 설맞이 대청소에 적극 동참해주신 이장,부녀회 및 주민여러분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생활 속 작은 실천으로 온실가스도 줄이고 뜻 깊은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친환경 명절 보내기에 면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경천면 관계자에 따르면 이장·부녀회에서는 내달부터 매월 셋째주 금요일 10개 마을을 순회하면서 주민들과 함께 마을별 대청소를 실시하는 등 경천면의 청정 이미지 제고에 앞장설 계획이라고 전했다.

 완주=정재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