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재 방재의 날, UCC 공모 실시
문화재 방재의 날, UCC 공모 실시
  • 김영호 기자
  • 승인 2017.01.15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재청에서는 '문화재 방재의 날'(2월 10일)을 맞이해 우리 문화재에 대한 안전의식과 소중한 애호의식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UCC 공모를 실시한다.

 이번 공모는 '우리 문화재 안전하게 지켜요'란 주제로 미래세대의 주인공인 어린이들이 문화재 안전관리를 보다 흥미롭게 접근하고, 지속적인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마련됐다.

 응모자격은 초·중학생(개인 또는 팀, 1인 1작품 한정)이며, 응모방법은 공모 참가신청서에 의거해 오는 31일까지 접수가 이뤄진다.

 제출방법은 전자우편으로 제출(musoyou99@korea.kr)해야 하고, 파일 제출시 응모자 이름과 작품제품(참가신청서와 작품을 하나의 압축파일로 제출)을 입력하면 된다.

 심사는 표현과 적합성, 스토리 구성및 작품 완성도, 창의성과 아이디어 독창성, 공감, 흥미도 및 대중성, 공공 교육자료 활용 가능성 등을 기준으로 한다.

 시상은 최우수상 1명, 우수상(초등학생 1명, 중학생 1명), 장려상(초등학생 2명, 중학생 2명)이며, 포상은 최우수상 30만원, 우수상 20만원, 장려상 10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 및 문화재청장 표창이 수여된다.

 최종 발표는 오는 2월 중 개별적으로 별도 통보한다. 문의 문화재청 안전기준과 042-481-4822.

 

김영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