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설맞이 가로등 일제점검·정비
정읍시 설맞이 가로등 일제점검·정비
  • 정읍=강민철 기자
  • 승인 2017.01.13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는 민족의 대명절인 설을 앞두고 오는 16일부터 26일까지 지역 내 가로(보안)등에 대한 일제점검과 정비에 나선다.

시는 읍면동 유지보수업체와 합동으로 점검반을 편성해 귀향객과 시민들의 안전한 밤거리를 조성한다는 방침이다.

점검반은 가로(보안)등 시설의 램프 고장과 각종 파손 설비, 전기선로 안전상태 등을 점검하고 정비대상 중 소규모 설비는 즉시 보수하며, 대규모 정비가 필요한 지역은 중장기 순차적으로 신속 정비할 방침이다.

시는 평소 효율적인 가로(보안)등 유지관리를 위해 5개 권역별로 나누어 5개 가로등 유지관리 업체를 선정해 관리해오고 있는데, 고장 신고 접수 시 24시간 이내 즉시 보수가 가능하도록 상시 대기 운영 중이다.

김생기 시장은 "설을 맞아 고향을 찾는 귀성객과 시민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밤거리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일제 점검에 나섰다"며 "앞으로도 가로(보안)등 관련 시설 점검에 철저를 기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시는 "불필요한 예산 낭비를 막기 위해서는 꼭 필요한 지역 이외의 신규 설치 신청을 자제하는 것이 필요하다"며 시민들의 이해와 협조를 당부했다.

또 에너지 절약을 위해 실시하고 있는 등산로 시간 조정과 일부 구간 점소등 조절지역 주민들의 불편사항에 대한 이해와 협조도 구했다.

가로(보안)등 관련 불편 신고는 시청 도시과 또는 읍면동으로, 휴일(야간)에는 시 당직실로 문의하면 된다.

특히 신고시 가로등 번호와 연락처 등을 함께 알려주면 신속하게 처리 될 수 있다.

정읍=강민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