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쑤 투자 완성액, 국내 2위
장쑤 투자 완성액, 국내 2위
  • .
  • 승인 2017.01.12 2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에 개최된 장쑤발전개혁업무회의에 의하면 장쑤는 2016년 1월부터 11월 사이에 투자 44,540억 위안을 완성하여 총량이 전국 2위를 차지하였다.

장쑤 투자 구조는 2016년에도 지속적으로 최적화되었는바 선진 제조업 투자는 증가세를 계속 유지하고 있고 의약, 전용설비, 전기기계, 측정기 등 업체의 투자는 10%이상 증가하였다. 한편 중점 프로젝트도 순조롭게 진행되어 지난 11개월 동안 200개의 성 중점프로젝트가 투자 4,643억 위안을 완성하게 되었으며, 연내에 투자 5,000억 위안의 연도목표를 초과 달성할 전망이다. 또 민간투자 분야도 확장되었다. 지난 11개월 동안 민간투자는 30,872억 위안을 완성하여 7.1% 증가하였으며 증가 속도는 중국 평균 수준보다 4포인트 높은 수치를 기록하였다. 이로써 전체 사회투자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69%에 도달하게 되었고 투자증가에 대한 기여율은 63.1%에 도달하게 되었다. 투자 뒷심도 다소 증강되었다.

공급측 구조 개혁을 추진하기 위해 장쑤는 중점적으로 ‘과잉생산 해소, 부동산 재고 제거, 레버리지 축소와 기업의 원가 절감, 취약부문 보완’ 임무를 실시하였다. 한 해 동안 장쑤는 강철 생산능력 580만 톤을 줄임으로써 연간 임무를 149% 초과 완성하였다. 레버리지 축소 면에서는 기업이 직접 융자하는 것을 지지함으로써 지난 11개 월 동안 기업 채권 71기, 모두 863.9억 위안을 발행하여 전국의 15%를 차지하였다. 또한 혁신에 중점을 두고 구조 조정을 거쳐 전환을 추진함으로써 산업 구조 조정에 있어서 새로운 돌파를 가져왔다. 전성 전략형 신흥산업의 판매수입이 10.5% 정도 증가하여 연 매출 500만 위안 이상 공업 판매수입의 30% 이상을 차지하였다. 현대서비스 산업도 꾸준한 발전 추세를 이어갔다. 전성 150개 서비스산업 중점 프로젝트는 투자 1,157.5억 위안을 완성하였는바 연간 서비스산업 부가가치가 차지하는 비중이 최초로 50%를 넘어설 전망이다.

2017년에도 장쑤는 계속 5대 ‘취약부문 보완 전문프로젝트’를 실시함으로써 프로젝트 비축과 추진 시스템을 보완한다. 한편 더욱 많은 자금을 우수 프로젝트에 투입하며, 중점 프로젝트 투자, 기술개조 투자, 신흥산업 투자, 생태환경 보호 투자, 첨단기술 서비스산업 투자의 비중을 끊임없이 제고함으로써 증량 투자를 통해 재고의 최적화를 실현한다. 또한 중점 프로젝트를 체계적으로 추진하는 시스템을 보완하며, ‘제13차 5개년 계획’ 중점 프로젝트와 성 200개 중점 프로젝트 실시에 박차를 가한다. 중점적으로 옌퉁(옌청?난퉁) 고속철도, 난옌장(南沿江, 장강 남안을 따라 난징과 상하이를 이어주는 고속철도) 고속철도, 퉁쑤자(通蘇嘉, 난퉁·장자강·창수·쑤저우·자싱 5개 도시를 이어주는 철도) 고속철도 건설을 추진하며, 적극적으로 베이옌장(北沿江, 장강 북안을 따라 난징과 상하이를 이어주는 고속철도) 고속철도와 닝화이(난징?화이안) 고속철도 등 프로젝트의 초기 작업을 진행한다. 장쑤 중부와 북부의 간선철도망 중점프로젝트 건설을 가속화하고 강을 끼고 가거나 가로지르며, 둘러싸는 입체적 교통시스템 건설을 추진하며, 보다 완벽한 현대적 기초시설 체계를 구축한다. 타이호(太湖) 생태환경을 복원하는 신멍허(新孟河) 프로젝트 등 수리(水利) 프로젝트를 추진하며, 에너지 보장 능력을 강화하고 기초시설의 정보화 수준을 제고한다. 도시기능 강화 및 품질 제고 중점 프로젝트를 실시하며, 도시와 농촌 하천환경 복원, 연해지역 생태숲과 호수·습지 보호 등 생태환경 건설 중점프로젝트를 실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