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영화제작소, 1월 둘째 주 개봉작
전주영화제작소, 1월 둘째 주 개봉작
  • 김영호 기자
  • 승인 2017.01.12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디지털독립영화관(전주영화제작소 4층)에서는 1월 둘째 주 상영작으로 <7년-그들이 없는 언론>과 <문영>을 각각 개봉해 상영한다.

▲ <7년-그들이 없는 언론>

 영화 <7년-그들이 없는 언론>은 정권의 언론장악을 향해 투쟁해온 언론인의 이야기를 담았다.

YTN과 MBC에서 정권에 의해 진행된 언론장악의 구체적인 과정과 그로 인해 붕괴된 저널리즘을 재조명한 다큐멘터리이다.

김진혁 감독의 첫 장편으로 관객 설문 조사 결과를 반영했으며, 제17회 전주국제영화제, 제8회 DMZ국제다큐영화제에도 초청돼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김 감독은 EBS 프로그램 ‘지식채널 e’로 이름을 알렸으며, 2006년 한국 PD대상 실험정신상과 2007년 방송위원회 대상 지상파 TV부문 우수상, 한국방송협회 한국방송대상, 2008년 한국 PD대상 교양부문 작품상 등을 차례로 수상했다.

▲ <문영>

 영화 <문영>은 서로의 상처를 보듬으면서 성장하는 문영과 희수 두 여자의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신예 감독 김소연이 연출을 맡은 <문영>은 배우 김태리의 첫 주연 데뷔작이다.

그동안 영화 <아가씨>를 통해 혜성처럼 등장하며 이미 수많은 열성팬을 확보하고 있는 충무로의 떠오르는 배우 김태리.

그녀가 말없이 세상과 카메라를 향해서 응시하는 열여덟 소녀 문영으로 출연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또한 장·단편 독립 영화와 연극, 드라마 등에서 크고 작은 역할을 맡아 온 배우 정현도 활력을 불어넣는 희수를 연기했다.

영화 <문영>은 제41회 서울독립영화제, 제6회 서울프라이드영화제 등에서 매진 사례를 기록했으며, 제28회 부산국제단편영화제에서는 관객상을 수상한 작품으로 이번 2017년에 주목받는 작품 중에 하나로 떠오르고 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전주디지털독립영화관 홈페이지(http://theque.jiff.or.kr)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063-231-3377(내선 1번)

김영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