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수박연구회 정기 총회 성료
정읍시수박연구회 정기 총회 성료
  • 정읍=강민철 기자
  • 승인 2017.01.12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수박연구회 정기총회를 맞아 김생기 시장이 정읍수박발전에 많이 기여한 이기동씨에게 공로패를 수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정읍시수박연구회(회장 이석변)는 11일 임페리얼웨딩홀에서 김생기 정읍시장과 정읍시의회 유진섭 의장, 전북도의회 이학수 의원, 정읍시의회 의원, 농업관련 기관장, 수박연구회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도 정읍시수박연구회 정기총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정읍시수박연구회는 정읍수박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해 이학수 도의원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또한, 시와 정읍농협 등 관련 기관단체에서 정읍수박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8명의 회원들에게 공로패를 수여했다.

김생기 시장은 “단풍미인 씨 없는 수박이 전국적으로 유명해지고 일본에 수출하기까지는 이석변 회장을 중심으로 하는 수박연구회가 있어 가능했다”며 “회원들의 그간 노고를 치하하고 앞으로도 시에서는 단풍미인 씨 없는 수박의 명품화를 위해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이석변 회장은 “정읍의 수박이 현재의 명성을 얻기까지 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없었으면 힘들었을 것이다”며 “올해도 회원들과 함께 머리를 맞대어 농업인의 권익과 소득 향상을 위해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씨 없는 컬러수박단지 11ha를 조성하고 품질 향상과 가격 경쟁력 확보에 주력하는 한편 일본 수출 판촉행사를 추진하는 등 정읍을 전국 최고의 씨 없는 수박 주산지로 육성하는데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시는 지난해 54톤을 일본에 수출했고, 올해는 200여톤을 수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정읍=강민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